본문 바로가기
  • 정긍정쓰 일상로그:)
D a y D a y/F o o d

대구 동구 율하 타임스퀘어 맛집 신강 양꼬치 향라대하, 율하광장 역전할머니 생맥주

by 정긍정쓰 2023. 10. 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정긍정쓰 일상로그입니다:)
출산 후, 친구를 만나러
두번째 외출을 하고 왔어요!
남편이나 아기와 함께 외출은 가끔 하지만
온전히 저혼자 자유시간을 가진 건

전에 심야영화만 보고 온 거 이후로
이번이 두번째였네요.ㅠㅠ

지금 사는 곳이랑 옆동네에 사는 친구라
4시간 정도 수다떨고 왔어요.ㅎㅎ

원래는 율하 롯데시네마에서
영화한편하고 생맥 한잔하려고 했는데
둘다 영화가 땡기는 게 없어서
저녁먹고 2차로 생맥 마시기로!

 

 

 

반응형

 



친구랑 저녁을 먹으러 간 곳은
대구 율하 타임스퀘어에 있는
신강양꼬치!




대구 율하 타임스퀘어 맛집 신강양꼬치


 

대구 동구 안심로16길 47

타임스퀘어 108호
평일, 주말 15:00 ~ 24:00
(매달 2, 4번째 일요일 휴무)
053) 761 -5959







율하 타임스퀘어 건물 중앙 1층에 있어서
신강양꼬치 가게는 찾기 쉬웠어요.
친구가 여기 맛있다고 추천을 해서
양꼬치를 먹으러 갔어요.






아직 이른 저녁식사 시간이라
신강양꼬치 안에는 두테이블 정도 손님이 있었어요.



신강양꼬치




신강양꼬치 메뉴에요.
10개 1세트인 기본 양꼬치부터
양갈비살 꼬치, 고급양갈비
요리에는 향라대하, 꿔바로우, 가지튀김,
마파두부, 깐풍기, 옥수수면 등 다양했어요.
주류는 메인 칭따오를 비롯한 연태, 공부가주,
설원 같은 중국 느낌 술이 있었어요.






2차도 갈거기 때문에
양꼬치 1세트와 친구가 추천한 향라대하를
주문하고 술은 칭따오를 시켰어요~
양꼬치엔칭따오!

 

 

 

 

 



양꼬치 자체에 시즈닝 쯔란이 발라져 있어서
양꼬치 자체로도 맛있었어요.






예전에는 양꼬치를 직접 뒤집어가며 구었는데
요즘은 양꼬치 기계가 업그레이드 돼서
저렇게 자동으로 좌우를 왔다갔다하며
숯불에 골고루 구워준답니다.



율하 타임스퀘어 신강양꼬치




양꼬치엔칭따오 한잔~
출산 후 처음으로 밖에서 맥주 마시니까
너무너무 좋았어요!ㅎㅎㅎ
음식도 맛있고 맥주도 맛있고~



양꼬치 시즈닝 쯔란




양꼬치를 먹을 때 중요한 양꼬치 가루 시즈닝
예전에는 양꼬치 시즈닝에
소금을 섞어서 먹었는데
여기는 양꼬치 가루가 시즈닝 자체로 짭짤했고
해바라기씨(?) 같은 것도 섞어서 먹더라구요.
보자마자 햄스터 먹이가 생각났다는...ㅋㅋㅋ






잘 구어진 양꼬치 고기를 꼬치에서 빼서
양꼬치 시즈닝에 찍어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양꼬치 반찬으로 빠질 수 없는
짜사이 무침!
짜사이 무침은 양꼬치집마다 맛이 다른데
신강양꼬치는 맛있었어요.
은근히 요 짜사이 무침이 중독성이 있어요.



향라대하




그리고 친구가 강추한 향라대하!
원래 새우를 좋아하는데
새우껍질 까는게 귀찮고
손에 냄새 배는게 싫어서
밖에서 잘 안먹는데
친구가 여기는 대하껍질째 먹으면 된다고해서
주문했답니다.ㅋㅋㅋㅋㅋ






향라대하는 처음 먹어봤는데
친구가 추천한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대하껍질이 과자처럼 바삭하고
껍질과 속살 모두 양념이 되어
짭짤하고 고소해서 맥주 안주로 딱이였어요.
신강양꼬치 가시면 꼭 드셔보세요!ㅎㅎ

 

 

 

SMALL

 

 



양꼬치 1세트랑 향라대하만 시켜서
적지 않을까 했는데 맥주랑 같이 먹으니
배가 부르더라구요...2차도 가야하는데
배가 불러도 생맥은 마셔야지!하고
친구랑 간단히 맥주 마실 곳을 찾아
율하광장 쪽으로 갔는데
크라운호프와 역전할머니맥주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역전할머니맥주로~



대구 율하광장 술집 역전할머니맥주


 

대구 동구 안심로22길 60-15

역전할머니맥주

매일 17:00 ~ 3:00

 

 

 

 

 

율하광장 역전할머니맥주




역전할머니맥주는 기본생맥이죠~!
시원한 잔에 생맥을 마시니 속이 뻥~
너무너무 시원해서 육아스트레스가 날아갔어요.ㅋㅋㅋㅋ






친구는 할맥 하이볼 알콜 약하게 해서 먹다가
두번째는 할맥 생맥 시켜서 마시더니
자기도 진작 생맥 먹을걸 그랬다며ㅋㅋㅋ






할맥 메뉴가 많아서 안주 한참 고르다가
하나씩 선택한 버터오징어구이와 바지락탕.
배가 불러서 안주는 반 이상 남겼지만
맥주는 다마셨어요.ㅋㅋㅋ

먹고 있는데 남편이 자꾸 딸이랑
영통을 걸더니 2차 끝나갈 때쯤
할맥 앞으로 왔더라구요...ㅋㅋㅋㅋ
더 놀려고 했는데 아쉽...ㅋㅋㅋ
담에 또 밖에서 생맥 한잔하기로 하고
친구랑 빠이빠이~

율하 타임스퀘어 가시면
신강양꼬치 향라대하는 꼭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