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긍정쓰 일상로그:)
D a y D a y/C a f e

진주제일식당_백종원의3대천왕에 진주육회빔밥 양념육회

by 정긍정쓰 2020. 5. 1.
728x90
반응형
SMALL

진주 맛집 제일식당 육회비빔밥


안녕하세요, 정긍정쓰 일상로그입니다:)

🤗


진주 중앙시장에 있는 육회, 육회비빔밥 맛집!

진주제일식당을 소개해드릴려구해요~

올해 먹은 음식 중에 제일 맛있었답니다 ㅠㅠㅎㅎㅎ


진주에 생각보다 볼 건 많이 없었지만

진주 맛집이 많았어요!

진주제일식당 육회 요고 때문에

또 가고 싶네요 ㅠㅠ




진주제일식당은 남자친구가 찾은 진주맛집!

몰랐는데 백종원 3대천왕에 나온 맛집이라구해요!

얼마전 다시 정주행한 응답하라1988 정봉이가 생각나네요ㅎㅎ

(응답하라1988에서 정봉이의 미래 모습이

백종원이였던ㅋㅋ)





진주맛집 제일식당은

진주중앙시장 안에 있는데

저랑 남자친구는 지도를 보고 찾아가도

시장 안에 가게가 워낙 많고

구석구석에 있어서 찾기가 힘들었어요 ㅠㅋㅋㅋ


저녁에 갔는데 시장 안 가게들이

전부 일찍 문을 닫더라구요.

대부분 문이 닫겨있었는데

지도 위치를 보고 돌아다니다보니

입구에 사람들이 보여서 보니

드디어 찾은 진주제일식당!!


진주제일식당 바로 맞은편에는

이가네떡볶이 분식집도 열려있었어요.

(해운대 이가네떡볶이랑 같은 집인가...?)




진주제일식당 내부로 들어오니

옛스런(?) 분위기에 테이블이 많지는 않았어요~

1테이블 빼고 자리가 꽉 차있었는데

들어와서 보니 2층도 있더라구요~



진주제일식당 메뉴


진주 제일식당 메인 메뉴는 육회비빔밥!

원래 예전에는 소고기국밥이 유명했던 제일식당이라구해요~


저는 선지 비주얼 때문에

선지국밥은 한번도 먹어 본 적이 없답니다...ㅋㅋㅋ


육회비빔밥에 들어가는 육회는,

육회를 잘 못드시는 분들을 위해

미리 말씀만 해주면 익혀서도 준다고 해요~




진주 맛집답게 제일식당 메뉴판 옆에는

연예인 사인들도 붙어있습니다 ㅋㅋ




남자친구랑 육회비빔밥 2개를 주문하고

제일식당 육회 小자도 같이 주문했어요.

양이 많지 않을까 했는데

양이 많은거 같아도 육회는 꼭 따로 같이 시키세요!ㅋㅋ




제일식당 메뉴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원산지도 각각 다 표기해놔서 확인할 수 있어요.




주문하고 조금 기다리니

세팅된 단출한 기본 반찬들!

밑반찬은 육회랑 잘 어울릴거 같은 동치미와

김치, 진미채였는데

기본 반찬들은 그저그런 맛이였어요...ㅋㅋㅋ


반찬이 세팅되고 금방 나온 제일식당 육회!

얼마만의 육회인지 ㅠ




위쪽 지방에서는 육회를 기름장에 먹는데

아래 지방에서는 요렇게 육회 자체를 양념해서 먹더라구요!


육회 먹고 싶다고 해서 남자친구가 제일식당을 찾은거였는데

요렇게 고추장 양념이 된 육회는

두번쨰로 먹어보는데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ㅎㅎㅎ


육회는 따로 한접시 꼭 시켜서 드세요!!!

이제껏 먹어 본 육회 중에 제일이였어요 ㅎㅎ




육회를 한입, 두입 먹고 있으니

금방 나온 진주 제일식당 육회비빔밥!


제일식당 육회비빔밥은

제사비빔밥 같은 비주얼에 고명으로 육회가 올라가있어요!


남자친구가 육회비빔밥은 생각보다 별로였다고 했는데

저는 제사비빔밥을 좋아하는데다 육회까지 들어가니

육회비빔밥도 너무나 제 스타일이더라구요!



진주 제일식당 육회비빔밥


제일식당 육회비빔밥을 비벼서 먹는 육회와

비빔밥을 한술 떠서 그 위에

육회 얹어서 먹는 맛이 다른데

육회비빔밥 위에 육회를 또 얹어서

먹는게 진짜진짜 맛있었어요 ㅋㅋㅋ




육회비빔밥 옆에 있는 국은

선지국밥 국물인데

제일식당에서는 육회비빔밥을 주문하면

선지국을 요렇게 같이 주더라구요~


저는 선지를 좋아하지 않아서

국물만 조금 맛보고 남자친구에게 토스 ㅋㅋㅋ


진주에 또 간다면 제일식당 요 육회 때문일거에요 ㅋㅋㅋ

진주제일식당 육회맛집 인정!!ㅎㅎ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