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긍정쓰 일상로그:)
D a y D a y/F o o d

대구 팔공산 한정식 맛집 가원식당, 든든한 한끼 보양식 능이닭백숙

by 정긍정쓰 2023. 3. 12.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정긍정쓰 일상로그입니다:)

요즘 낮 기온이 20도를 넘어서 날이

너무 따뜻하고 봄날씨 같더라구요~

그래서 남편과 오랜만에 몸보신도 하고

바람도 쐴 겸 팔공산에 다녀왔어요~

 

얼마전에 닭백숙이 먹고 싶긴 했는데

집에서 만들어 먹으려니

예전에 한번 해먹었다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도 하고

닭비린내나 뼈 같은 뒷처리하기 귀찮아서

팔공산 간 김에 닭백숙을 먹기로 했어요.

 

얘기했더니 미리 팔공산 맛집 2군데

닭백숙 식당을 찾아놓은 남편ㅎㅎㅎ

팔공 은가비와 가원식당을 보여줬는데

오후 2시 쯤에 출발을 했더니

팔공 은가비는 브레이크타임이 있어서

가원식당으로 갔어요.

 

 

 

대구 팔공산 닭백숙 맛집

 

가원식당

대구 동구 팔공산로 199길 6-3

영업시간: 11:30 ~ 20:30

라스트오더 19: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팔공산 가원식당

 

 

 

주차장에 주차하고 들어가는 입구에요.

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장이 경사가 좀 있었어요.

내릴 때 문이 확 열릴수도 있으니 조심!

날씨도 좋고 산공기도 좋아서

가원식당 위치가 좋았어요.

 

 

 

 

 

 

가원식당 안에 들어와서 테이블에 자리잡고 보니

식당 내부가 깔끔하고 환했어요.

한쪽 벽에는 한약방처럼 약재서랍으로

해놨는데 한방백숙집에 어울렸어요.

 

 

 

 

 

 

가원식당은 실내외 모두 테이블이 있고

통유리창이여서 창가에 앉기가 좋았어요.

 

조금 늦은 점심 시간이였지만

야외랑 실내에 손님이 좀 있었어요.

 

 

 

팔공산 가원식당 메뉴

 

 

 

팔공산 맛집 가원식당의 메뉴에요.

대표메뉴는 능이오리백숙과 능이닭백숙

2인 커플세트로 먹으면

닭백숙과 오리백숙 중에 고르고

파전과 도토리묵, 죽까지 코스로 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다양하게 먹고 싶어서

능이닭백숙 2인세트로 주문했어요.

 

 

 

 

 

 

계산대 옆에 우엉차가 있어서

식전에 따뜻한 우엉차도 한잔 할 수 있어요.

 

아! 몰랐는데 주말에는 안되지만

평일에는 가원식당 네이버예약하고 오면

서비스로 막국수도 준다고 하니

평일에 오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으니 차려지는 기본상.

제일 먼저 야채와 함께 도토리묵이 나왔는데

양념간장이 진하지 않고

적당하게 슴슴하게 간이 되어서

신선한 야채랑 곁들이니 새콤하니 맛있었어요!

 

 

반응형

 

 

 

도토리묵도 포들포들하니

엄청 부드럽고 맛있어요!

 

 

 

 

 

 

가원식당 기본 반찬들이에요.

꺳잎지, 무말랭이, 고추지, 김치,

마늘장아찌, 양념무말랭이.

가원식당 반찬과 음식을 보니

기본적으로 다 짜지않은 간장을 사용해서

양념이 세거나 자극적이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저 흰무말랭이는 새콤하고 적당이 간이 되어서

제 입에 정말 잘 맞아서

저 반찬만 리필을 한번더 한 ㅎㅎㅎ

 

기본 반찬들이 다 깔끔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

 

 

 

가원식당 파전

 

 

 

도토리묵을 맛나게 먹고 있으니

뒤이어 나온 가원식당 파전!

이런 비주얼의 파전은 처음 봤어요.

 

비주얼도 예쁜 파전인데

제일 밑에 파가 많이 들어가 있고

그위로 당근과 야채, 오징어가 올라가서

전이 두툼한데도

바삭바삭하고 재료들이 잘 어울려서

파전도 너무 맛있었어요.

 

남편한테 이 파전 어떻게 구운거지하며

너무 맛있다고 계속 칭찬을 ㅎㅎㅎ

 

 

 

 

 

 

능이닭백숙도 가스버너에 금방 세팅해주시고

이렇게 닭백숙 2인세트 한상이 차려졌어요.

 

 

 

팔공산 맛집 가원식당 능이닭백숙

 

 

 

팔공산 가원식당 능이닭백숙이에요~

한방재료가 담긴 육수티백과

능이버섯,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부추가 듬뿍 들어가있어서

한눈에 봐도 몸에 엄청 좋을 것 같아요.

 

능이닭백숙이 끓기 시작하면

사장님이 오셔서 닭백숙을 먹기 좋게

손질하면서 설명을 해주세요.

 

 

 

 

 

 

사장님이 능이닭백숙 손질을 하면서

저를 보시더니 임산부냐면서

임신 7개월 차인거까지 딱 맞추신!

임산부시면 서비스 드려야죠~하면서

음료수 한병을 서비스로 주셨어요ㅎㅎㅎ

 

사장님께서 남편에게 임신 중에는

먹고 싶다는 거 다 사주고 잘하라면서

저 대신 잔소리해주신 ㅎㅎㅎ

 

 

 

SMALL

 

 

 

몰랐는데 나중에 나갈때 보니

한쪽 벽에 임산부우대음식점이라고

표시되어 있더라구요.

 

임산부우대음식점은

처음봤는데 요런 서비스를 챙겨주시다니!

감사합니다!

 

한두달 전 만해도 똥배인지 애매했는데

이제는 한눈에 봐도 임산부구나 할만큼

배가 많이 나온걸 느끼고 있어요.

 

 

 

 

 

 

생각보다 너무 한방재료 냄새가 진하지도 않고

야채와 함께 우려져서 국물이

건강하고 진하고 맛있었어요.

 

 

 

 

 

 

닭고기도 질기지 않고 엄청 부드럽고

버섯도 맛있었어요!

능이닭백숙을 다 먹어갈 즘에

사장님께 죽을 달라고 했어요.

 

냄비에 죽을 해주는 줄 알았는데

요렇게 닭죽을 다 만들어서

그릇에 담겨져 나옵니다.

닭죽도 넘나 맛있는 거 ㅎㅎㅎ

 

 

 

 

 

 

메인 요리인 능이닭백숙부터

파전, 도토리묵, 기본 반찬들까지

어느 하나 안 맛있는 것이 없었던

정말정말 맛있게 잘먹었어요!! ㅎㅎㅎ

그릇마다 싹 다 비움ㅎㅎㅎ

 

2명씩 오신 분들은 2인세트로 많이 드시던데

요렇게 세트 코스로 먹으니

2명이서 오더라도 사이드 메뉴까지

다양하게 먹어볼 수 있고

양도 많아서 엄청 배부르게 잘 먹었어요.

 

 

 

 

 

 

능이닭백숙으로

원기회복 건강 챙기세요~

팔공산 맛집 가원식당 완전 강추합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