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긍정쓰 일상로그:)
임신 출산 육아

대구 시지 시엘산후조리원 후기(1) 파티마여성병원 연계

by 정긍정쓰 2023. 8. 21.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정긍정쓰 일상로그입니다:)
출산한 지 2달이 넘었는데
이제서야 조리원 이용
후기를 쓰네요.ㅎㅎ

시엘산후조리원 퇴소 후,
아가랑 함께 집에서 지내는 데
육아하니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정신이 하나도 없답니다!

저는 대구 시지 시엘산후조리원에서
스탠다드룸을 2주 이용했어요.
 

 

반응형

 


대구가톨릭대학병원으로 전원하기 전에
시지 파티마여성병원을 다녔고,
집이랑 산부인과랑 가깝기도 하고,
조리원에 상담하러 갔을 때
친절하시고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른 조리원은 보지 않고
임신 3, 4개월이 됐을 때
출산예정일 맞춰서 바로 예약했었어요.

시엘산후조리원은
스탠다드 / 디럭스 / VIP
종류가 이렇게 있었는데
방을 직접 보고 나니
방크기는 사실 큰차이가
없기도 하고 차액으로
마사지를 더 받으려고
스탠다드로 예약했었어요.



 




대구가톨릭대학병원에서
1주일 있다가 퇴원 후,
아가랑 바로 조리원으로 갔어요.

이때까지도 아기가 너무 작기도 하고
뭔가 건드리면 안 될 거 같은...
보기만 하고
얼굴 한번 못 만져 봤는데
 

 

 
 

남편이 조리원까지 가는 동안
아기를 케어했답니다.
남편도 이 날 처음 안아봐서
자세가 많이 어색했던..ㅎㅎㅎ


남편보고 아기 안아보라고
자세 잡아주시고
사진을 찍어주시는데
세명이서 찍는 첫사진이였어요.
그리고 아기는 바로 신생아실로!
 

 

시엘산후조리원



건물 5층으로 올라가면
시엘산후조리원 로비가 요렇게!

직원분들이 나와서
아기와 짐을 받아주신답니다.







시엘산후조리원 있는 동안
매일 측정했던 체온, 혈압, 몸무게
아침에 유축기 가지러 갈 때마다
여기서 체크하고 기록했어요.






4층부터 7층까지가
시엘산후조리원이에요.






5층 로비에서 한 층 내려가면
4층이 스탠다드룸 층이에요.

복도 중간에 정수기와 전자렌지도 있고
저는 복도 코너에 있는 방을
이용했었어요.



시엘산후조리원 스탠다드

 
 
스탠다드룸 내부 모습이에요.
침대, 테이블, TV, 수납장,
냉장고, 유축기, 미니 건조대, 빨래망,
화장실에는 드라이기랑 비데도 있고
샴푸, 린스, 바디워시도
기본으로 제공됐어요.
 
 

SMALL

 
 

조리원복과 수건도
맨날 교체해줘서 편했습니다!
남편 실내복도 제공되는데
집이 가까워서 남편이
퇴근 후 왔다갔다 했어요.

모자동실 하는 거 아니면
남편이 같이 있어도 불편하고
산모가 몸이 안좋은 거 아니면
할 일이 거의 없을 거 같은데
의외로 남편분과 같이 지내는
산모들이 되게 많더라구요~



 
 
요건 아기 면회 카드인데
조리원 입실 시
시엘산후조리원 호실 카드키랑
같이 주는 거라서
카드 지갑에 2개 다 가지고 다녔어요.
(한번은 방에 카드를 두고 나오기도...)

오전, 오후 아기 면회 시
유리창으로 보여주면
아기를 볼 수 있도록
데려와 주신답니다.
 
 

 
 

시엘산후조리원 스탠다드룸 이용 시
제공되는 서비스에요.
기본 전신마사지 1회,
두피마사지 피부관리 1회,
통곡식 무통 유방관리 가슴마사지 1회
3가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서비스마사지 받아보고
스톤으로 뜨끈뜨근하게
몸을 마사지 해주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마유마사지 8회 예약해서
저는 조리원있는 동안
일요일 빼고는 매일 받았어요.
 
출산후 배가 거의 그대론데
늘어난 배도 반정도는 들어가고
발이랑 손이 아플 정도로
많이 부었었는데
8회 다 받을 때 쯤엔
붓기도 많이 가라앉았었어요.
 
두피마사지는 얼굴마사지랑 같이
진행된다고  알고 있어서
입술이 부르트고
편도도 붓고
얼굴에 뭐가 많이 올라와서
안받는게 낫겠다 싶어서
잠을 더 잤어요.
 
 
 

 
 
방 안에 있던 안내문
아기 면회시간과
남편 입실 시 주의사항이 적혀있어요.
 
 

 
 
아기 면회시간
오전 10:00~10:30
오후 19:30~20:00

면회시간은 층마다 10분 간격으로
나누어 놓았는데
사람이 많으니 한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렇게
나눠 놓은 것 같더라구요.
 
 

 
 
청소도 매일 아침 해주고
세탁은 각 층마다 세탁실이 있어서
저는 세탁망에 넣어서
속옷이랑 양말 정도만 세탁했어요.
 
시엘조리원생활 후기
이어서 또 올릴게요:)



 
 

대구 시지 시엘산후조리원 후기(2) 파티마여성병원 연계

안녕하세요, 정긍정쓰 일상로그입니다:) 대구 시지 시엘산후조리원에 2주 있었는데요~ 대구 시지 시엘산후조리원 후기(1) 파티마여성병원 연계 안녕하세요, 정긍정쓰 일상로그입니다:) 출산한

jeongpositive.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